▲ 현대해상(은 지난 27~28일 하남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미취학 아동 및 보호자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을 개최했다.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현대해상은 지난 27~28일 하남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미취학 아동 및 보호자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무지개마을 안전 대모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뮤지컬과 체험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교통사고 예방지식을 익히고,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현대해상이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우측통행의 중요성, 교통표지판 기억하기, 안전벨트 매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 관련 주제의 뮤지컬 공연과 횡단보도 건너기, 자동차도 말해요(지시등 식별) 등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참가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 현대해상이 뮤지컬 메인 테마곡으로 제작한 교통안전송 ‘최고의 안전대장’을 올해에는 율동을 가미한 동영상으로 만들어 사전 배포해 공연 중에 어린이들이 노래와 안무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문경옥 하남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뮤지컬이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노래와 율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공연 전후로는 체험활동까지 이어져 학습효과도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올해 총 6회의 공연을 진행해 2,900여명의 어린이가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11~12일에는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