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웰니스 시장의 글로벌 트랜드 및 보험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생명보험협회와 AIA생명은 지난 9월 20일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진행된‘AIA 바이탈리티와 함께하는 헬스 & 웰니스 리더스 서밋’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6일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생명보험협회와 AIA생명은 지난 9월 20일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진행된‘AIA 바이탈리티와 함께하는 헬스 & 웰니스 리더스 서밋’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6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와 AIA생명은“향후 보험산업의 성장은 고객의 행동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는 전제 하에 헬스 & 웰니스 시장 영역이 보험 산업과 매우 밀접하게 연계돼 있음을 인식하고 행사를 주최했다.

컨퍼런스는“왜 헬스 & 웰니스인가 :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라는 중심 테마 아래 글로벌 시장의 트랜드와 한국시장의 기회 및 도전과제, 정부 당국이 담당해야 할 규제 측면의 역할, 디지털과의 연계성 등에 업계 리더들간에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금융, 통신,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컨설팅, 학계, 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 명이 넘는 국내 및 해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헬스 & 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생명보험협회 이수창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이 글로벌 핵심 비즈니스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진단하고,“미래 소비자들은 헬스케어에 관한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고 의료서비스 선택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웰니스의 개념에 한층 가까운 삶을 영위하게 될 것이다”고 발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