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없이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만으로 가입, 고객 편의성 강화

▲ AIG손해보험은 ‘AIG여보(여행자보험) 해외여행보험’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하고, 자사 모바일 웹과 홈페이지에서 3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AIG손해보험은 ‘AIG여보(여행자보험) 해외여행보험’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하고, 자사 모바일 웹과 홈페이지에서 3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G여보 해외여행보험’은 여행 기간에 따라 최대 90일까지 보장한다.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만큼 몇 가지 질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도록 과정을 간편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휴대폰 인증과 보험료 지불 과정에서의 신용카드 인증만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담보 내용은 사망 및 후유장해 최대 1억원을 보장하며 기본담보로 상해후유장해, 배상책임, 휴대품 손해, 특별 비용과 항공기 납치를 보장하고 있다. 선택 담보로 질병 사망 특히, 해외에서 발생한 비싼 의료비도 가입한도 내  전액 보장하는 해외 상해 및 질병 해외 의료비가 있으며, 해외 여행 중 발생한 질병, 상해에 대해 국내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에도 통원과 입원 치료 등의 실손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보장내역에 따라 고급형, 표준형, 저가형으로 3가지 옵션을 제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보장내역과 보험료를 설계할 수 있다.

AIG는 전세계 80개국에서 운영중인 글로벌 보험회사로 방대한 해외긴급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응급 상황 발생 시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한 해외긴급 의료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한국어로도 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하다. 고객이 해외에서 의료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24시간 우리말 도움 서비스로 연락하면 해외에서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화 상담, 현지 병원 안내 및 예약 등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여행과 관련한 도움이 필요할 때에도 이용 가능하며, 통역사 알선, 여권 및 분실물 발생 시 지원, 대사관 정보, 여행지 날씨 및 환율 정보 서비스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스티븐 바넷 AIG손해보험 사장은 “이해하기도 쉽고, 온라인으로 가입하기도 쉬운 여행자 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전세계에서 제공되고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해외긴급의료 지원 서비스를 통해 AIG고객들은 여행중에도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형은 19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족 5인까지 가입 가능한 가족형은 1세부터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2인 이상 가입 시 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