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SQI지수 고객센터 부문 96.1점

[보험매일=이흔 기자] 동양생명이 지난 2분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생명보험회사 고객센터 부문 3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96.1점을 받아 전 분기 7위(93.6점)에서 4계단 상승했으며, 2010년부터 매 분기 고객센터 평가를 받아온 이래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래 매 분기 평가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지난 4월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하고,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부문과 별개로 같은 기관에서 주관하는 ‘2017년 생명보험 부문 콜센터 평가’에서도 KSQI 95점을 받는 등 이 부문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올 한해 ‘민원 제로’를 고객서비스의 주요 도전 목표로 삼아 전사적으로 CS 문화를 확산시키고, 고객 접점에서의 CS 역량을 강화하는 등 대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역량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2016년에 전년대비 48%민원감축을 줄이는 성과를 내는 등 중국 안방보험에 인수된 후 고객 신뢰 제고를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