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미국 달러화로 노후소득을 평생 받을 수 있는 일시납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일시에 납부한 즉시 노후소득을 평생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노후소득은 가입 연령에 따라 보험료의 연 3.80%에서 연 5.20%의 확정된 액수로 지급된다. 

노후소득 지급으로 계약자의 적립금이 다 소진되더라도 노후소득은 계속 계약자에게 지급된다.

예컨대 45세 여성이 가입 즉시 노후소득을 받으면 70세까지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수령할 수 있고, 90세까지 산다면 납입한 보험료의 180%를 받게 된다.

노후소득을 가입 즉시 받지 않고 거치할 경우 노후소득이 연 복리 5%로 불어난다. 10년간 거치한다고 하면 노후소득은 즉시 받을 때보다 60% 이상 늘어난다.

최저가입금액은 3만 달러다. 40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노후소득은 45세부터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원/달러 환율로 환산된 원화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노후소득이나 해지 환급금 등은 원화나 달러 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사망할 경우 남은 적립액이 지급된다.

이 상품의 보험료는 미국 푸르덴셜 글로벌 자산운용의 금융솔루션으로 운용되는 미국 장기 회사채권형 펀드에 투자된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금을 선택할 때 노후소득 지급률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미국 장기회사채에 투자함으로써 지급률을 높인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