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손성은 기자] DGB생명은 저금리 시대에 은퇴자가 풍요롭고 안정적인 노후를 설계할 수 있는 ‘평생소득보장 변액연금보험 무배당1705’를 출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일시납변액연금보험으로 거치기간중(최대 20년) 연단리 5%로 증가된 연금기준금액으로 산출한 실적배당평생연금을 최저 보증하여 투자수익이 악화되거나 연금지급으로 인해 계약자적립금이 '0'이 된 경우에도 피보험자가 살아있는 동안 평생토록 확정된 연금액을 지급한다. 또한 펀드운용수익률이 보험료 기준 연단리 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연금수령이 가능하다.
 
연금지급개시는 가입 후 1년 이후부터 가능하며 실적배당평생연금액 계산시 적용되는 지급률은 연금개시 연령 및 성별에 따라 최저 3.1%에서 최고 6.0%이다.

이 상품은 금리 하락시 지급액이 감소하는 금리 연동형 상품과는 달리 확정적인 노후소득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금지급개시 전일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해 예상치 못한 의료비나 경제적 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조기 사망시에도 1종 일반형의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가 최저사망적립금으로 최저보증되고, 2종 사망보증강화형의 경우 사망한 날의 최저연금기준금액을 최저보증 한다.

단, 중도 인출시에는 실적배당평생연금이 변동될 수 있으며, 계약 해지시에는 투자수익률에 따라 해지환급금이 변동될 수 있다.
 
평생소득보장변액연금보험의 최저보험료는 1,000만원, 가입연령은 40세에서 84세까지이며, 연금지급개시는 45세부터 가능하다. 또한, 가입시부터 85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고도재해 장해보험금을 최초 1회에 한해 보장한다.
 
이 상품은 연금자산의 장기적, 안정적 가치 증대를 추구하기 위해 운용자산의 40%까지 선진국 주식에 장기 투자하는 글로벌멀티에셋자산배분형 펀드로 운용된다.

DGB생명 김순식 상품전략부장은 “평생소득보장변액연금은 고객들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개발한 연금상품으로 100세시대에 꼭 필요한 은퇴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방카슈랑스 상품 판매 계약이 체결된 경남은행, 대구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추가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