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공동 운영…금융‧보험교육 역량 강화 커리큘럼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손해보험협회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23일 오늘부터 24일까지 2일간서울 종로에 있는 손보협회 연수실에서 ‘청소년 금융‧보험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에는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할 손해보험업계 출신의 신규강사 등 20명의 전문강사와, 손해보험회사 교육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길현주 교육부 연구사의 ‘학교 교육의 흐름’을 비롯하여, ‘강의를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 ‘강의 스킬UP’, ‘손해보험 보드게임 교육 활용법’ 등 강사들의 금융‧보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다.

손해보험협회 장남식 회장은 연수에 참여한 강사들에게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금융에 대한 인식이 정립되어야 한다”며 “학생들에게 금융과 관련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손보협회 및 손해보험사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전국 150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형 금융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금융교육’을 비롯해 ‘금융·보험 뮤지컬’ 공연,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캠프인 ‘꿈틀캠프(꿈의 틀을 잡는 금융캠프)’ 등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금융교육 커리큘럼을 개발·실시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