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전영산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상무가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및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KB손해보험은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KB손보는 매년 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접점 부서에서 소비자 관점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방안을 공유하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해 적용하는 등 회사 전반의 소비자보호를 위한 논의를 지속해 왔다.

이 날 클리닉은 ‘소비자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환경 변화 및 트렌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 심도 깊은 내용들로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점의 올바른 민원 처리 방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전영산 KB손보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상무는 “금융 상품의 복잡성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며 “오늘 진행된 클리닉 외에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KB손보는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지난 2014년 마감 기준 0.65%였던 불완전판매비율이 2015년 0.20%, 2016년 0.11%로 매년 지속 감소되는 모습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 제도,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2015년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계량평가 민원 건수 부문 ‘양호’ 평가를 받는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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