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원·소년소녀 가정 대학생에 ‘희망다솜장학금’ 15년째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교보생명은 보육원, 소년소녀 가정 출신 새내기 대학생 20명을 포함, 총 80여 명에게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대학 신입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지난 14년 동안 희망다솜장학금을 통해 배출된 장학생은 총 300여 명. 이 중 160여 명은 학교를 졸업한 후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했다. 교보생명이 그 동안 지원한 금액은 40여 억 원에 이른다.
 
장학금 전달식 후 27일부터 2박 3일간 ‘2017 희망다솜장학생 겨울캠프’가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 9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특강,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과 비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진다.
 
또 아산 성모복지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며 나눔의 기쁨을 함께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보낼 예정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희망다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마련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장학생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학업·진로 관련 정보를 나누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 모임과 매년 여름·겨울캠프에 참여하며 다양한 문화생활 체험과 봉사활동 기회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