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음성 안내’ 방식에 ‘메뉴 시각화’ 추가한 이용자 중심의 ARS 선보여

▲ KB손해보험은 ARS(자동응답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KB손해보험은 ARS(자동응답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기존의 음성 안내와 함께 스마트폰에 시각화된 메뉴를 보여준다. 과거에는 메뉴를 잘못 선택하거나 다시 들으려면 처음으로 되돌아가야 했지만 '보이는 ARS'에서는 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요청, 대출 등의 서비스는 상담사와의 통화연결을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KB손해보험 보이는 ARS'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설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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