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보험그룹과의 연계성 강조…5대 핵심가치 제공 예정

▲ 알리안츠생명은 사명을 ‘알리안츠생명’에서 ‘ABL생명’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사명을 ‘알리안츠생명’에서 ‘ABL생명’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새로운 사명인 ‘ABL생명’을 올해 2분기내에 적용해 간판을 바꿔달 예정이다.

ABL생명은 향후 안방보험그룹과의 연계성을 강조하고 고객이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영위할 수 있도록 헌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ABL생명은 소비자에게 ‘배려(caring)’, ‘든든함(solid)’, ‘전문성(professional)’, ‘스마트(smart)’, ‘선진(advanced)’ 등 5대 핵심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명 변경에 맞춰 변화한 새로운 로고는 피라미드를 단순화해 신뢰와 안정감을 표현했으며 로고 색은 오렌지색과 빨간색이 합쳐진 다홍색을 선정, 안방보험그룹 로고와의 일체감과 함께 생동감(vitality), 열정(passion), 따뜻함(warmth)과 자신감(confidence)을 나타냈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새로운 사명은 회사의 지속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ABL생명은 앞으로 고객 중심 상품군을 폭넓게 갖추는 것은 물론, 기존 변액·보장성상품의 강점을 살리고 디지털화된 영업과 서비스에 주력해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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