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손성은 기자] NH농협생명은 새로운 대표로 취임한 서기봉 사장은 집무 시작 후 첫 번째로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는 '고객행복헌장'을 선포하고, 출범 5주년(3월 2일)을 맞아 통합 고객서비스 브랜드인 'NH고객행복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NH고객행복서비스'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어려움을 고객이 미리 준비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행복한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것’이며, 브랜드 로고는 하트와 미소를 형상화하여 고객행복 실천과 고객의 만족을 표현했다.

또한 NH농협생명은 고객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5대 핵심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5대 핵심 서비스는 ①고객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②사이버창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바로바로 서비스' ③보이는 ARS와 NH스마트콜센터 앱을 제공하는 '스마트콜 서비스' ④보험금 청구 모바일 접수시스템 구축 등의 '지급만족 서비' ⑤금융사기 예방교육과 찾아가는 금융교육 등 '금융교육 서비스'가 있다. 농협생명은 이 서비스를 연간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NH농협생명 서기봉 사장은 “‘고객행복’이란 금융회사의 출발점이자 목적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핵심적인 가치다. 최근 금융감독원이 개정 예고한 보험사 경영실태평가 내용에서도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이 반영됐다”며, “농협생명은 고객행복헌장 선포를 통해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라는 당사의 비전 실현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