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위아람 기자] 라이나생명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 주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했다.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을 높여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위아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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