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위아람 기자] 흥국생명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흥국생명 '청춘만세 기부러닝' 마라톤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마라톤을 주제로 한 이번 '기부러닝' 행사에는 참가 신청인원 500명이 몰렸다. 이 중 1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총 50명이 '기부러닝'에 참가했다.

5Km 코스를 완주한 이번 행사 참가자들로 인해 1인당 1만원씩 기부금이 적립됐다. 이는 '아름다운재단'의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코오롱스포츠단'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적인 마라토너로 평가받는 코오롱 마라톤팀의 '지영준 코치'가 함께했다. 지영준 코치는 러닝의 기초를 강의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동반 러닝을 뛰었다.

참여자들은 강사로 참여한 지영준 코치에게 '건강하게 오래 뛸 수 있는 방법', '좋은 러닝을 위한 호흡법', '러닝 전후에 도움이 되는 운동'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3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삶을 응원하고자 지난 6월에 열렸던 '청춘만세 시즌1'에 이어 개최됐으며 시즌1의 주제는 '자연과 함께하는 사진촬영의 즐거움'이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