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GA 최초 단독 방문…간담회 개최

▲ 마크 한나 MDRT협회 차기 회장은 인카금융과의 간담회에서 MDRT협회의 윤리·영업문화와 국내 GA업계 현황 및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해 공유했다.

[보험매일=임근식기자] 마크 한나 국제 MDRT협회 차기 회장이 8월 31일 인카금융서비스(이하 인카금융)를 방문,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마크 한나 회장은 인카금융과의 간담회에서 MDRT협회의 윤리·영업문화와 국내 GA업계 현황 및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설계사 교육과 고객관리, 리스크 관리 등의 분야에서 이미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인카의 영업문화와 시스템에 대하여 극찬하고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간담회에는 마크 한나 회장과 함께 이신복 한국 MDRT 협회장과 백찬현 부회장이 동행했다.

이번 MDRT협회의 인카금융서비스 방문은 GA로서는 최초이자 첫 단독 방문으로 그간 보험사 위주로 이루어졌던 MDRT 협회의 방문이 GA로 옮겨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MDRT는 ‘100만 달러 원탁회의(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약자로 전세계 최우수 보험•재정 설계사들의 명예의 전당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70개국 500여개 회사 4만9,50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인카금융 최병채 대표는 “국제 MDRT협회장과 위원회의 최초 GA 방문을 통해, GA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카금융은 보험산업 발전과 MDRT 멤버 육성을 위해 교육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MDRT협회는 오는 9월 2일과 3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제15회 한국 MDRT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험업계 강사들의 강연과 해외 인사의 특별 강연, 신규 MDRT 회원을 위한 ‘FTC(First Timer Celebration)’, 멘토링 프로그램 우수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