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마을인 ‘도달미마을’에서 포도따기 등 농번기 일손 도와

▲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40여명은 '또 하나의 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율면 도달미마을을 방문, 수확기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40여명은 '또 하나의 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율면 도달미마을을 방문, 수확기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 근무하는 워킹맘 20여명과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자녀 20여명으로 구성된 헤아림 봉사단은 도달미마을에서 포도 따기, 감자 캐기 등 수확철로 바쁜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보험매일=방영석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40여명은 '또 하나의 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율면 도달미마을을 방문, 수확기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 어르신들께 아이들과 함께 농산물을 수확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재롱을 보면서 다가올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는 시간을 선물했으며, 도시 어린이들에게는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며 농촌문화를 경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도 했다.

아울러 농협손보는 홍삼세트 50박스 전달,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으며, 이날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서대문구청 관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추석명절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윤배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 오늘이 추석같다는 어르신 말씀을 들으니 봉사활동이 더욱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농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