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 일환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이 진행된다.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노후준비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 일환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은 건강과 경제적 여유를 갖고 가족과 행복하게 오래 사는 기간을 뜻하는 ‘행복수명’의 개념을 알리고, 노후준비의 필요성과 실천방안을 제시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행복수명을 늘리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공모전은 노후준비가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닌 ‘하루에 한 뼘씩 준비하면 행복한 노후를 만들 수 있다’는 주제로 개최된다. 사진, 포스터, 캘리그라피, 웹툰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노후준비에 관심이 있는 만 13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분야별 1명), 우수상 8명(분야별 2명), 장려상 20명(분야별 5명) 등 총 33명(또는 팀)에게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되고, 입상작은 오는 10월 10일 행복수명데이 기념행사에서 일반인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2일부터 9월 9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happylife-contest.com)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운영 사무국(070-4915-2206)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