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방영석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10일 ‘인공지능 팀챌린지자산배분형 펀드’ 출시를 기념해 경품을 증정하는 ‘새로운 팀챌린지 1등 펀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알리안츠생명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알리안츠생명 홈페이지(www.allianzlife.co.kr) 또는 이벤트 페이지(cyber.allianzlife.co.kr/CCWPD02/TC)로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주어진 기간 동안 수익률 1위로 예상되는 펀드 3가지를 고른 후 실제 1위를 달성한 펀드가 포함되면 정답으로 인정된다.

정답을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180명에게 피자교환권, 영화교환권 등을 증정하고, 정답 여부와 상관없이 이벤트에 응모만해도 9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도 제공한다.

당첨 여부는 회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인공지능 기법으로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을 수행하는 알리안츠생명의 새로운 펀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알리안츠생명은 고객 자산에 도움이 되는 자산운용 전략을 구사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 팀챌린지자산배분형 펀드’는 인공지능 기법 중 하나인 ‘머신 러닝 기법’을 자산배분에 접목시킨 펀드로 자사 변액보험 상품인 ‘(무)알리안츠팀챌린지변액유니버셜보험’에 지난 1일 추가됐다.

이 펀드는 주식,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군과 관련된 과거 데이터를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해 최적화된 자산배분전략을 산출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