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방영석 기자] 한화생명은 28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제16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을 개최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40명의 어린이들이 대국을 펼쳤다.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러시아, 루마니아 등 아시아 및 유럽의 해외 어린이들도 대국에 참가했다.

앞서 6월 4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국 24개 지역에서 1만여명의 어린이들이 예선전을 거쳤다.

한화생명은 참가선수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외 참가선수들을 대상으로 국기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열었다. 알파고 생중계로 이목을 끌었던 박정상 9단과 김여원 캐스터 두 부부기사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바둑기사로 성장하며 겪었던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유창혁 9단은 국수전 대회장을 찾아 박정상 9단, 박지은 9단, 김혜민 7단과 함께 사인회를 열어 어린이 기사들을 만났다. 특히 이들 4명의 프로기사는 5명씩 총 20여명의 어린이 기사들과 지도다면기 대국을 펼쳤다.

차 사장은 “올해 3월 이세돌 9단과 알파고가 펼친 세기의 대결은 한국 바둑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한화생명은 제2, 제3의 이세돌 육성을 위해 바둑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