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손성은 기자]동부화재는 28일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간편고지 보험에 암, 뇌, 심장 등 3대질병의 재발을 보장해주는 특약을 최초로 도입하여 독창성과 노력한 정도를 인정 받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6개월 동안 참좋은가족건강보험과 유사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수 없다.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최초 상품 기획부터 보험소외 계층의 경제적 부담 완화, 부족한 보장 영역 발굴을 최우선으로 검토하였으며 건강상태가 비교적 좋지 않거나 고령인 고객들에게 재발률이 최대 70%에 이르는 3대질병(암, 뇌, 심장)의 재발을 보장해줌으로써 사회 안전망 기능 확보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게 되었다.
 
특히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우량 가입자, 비흡연 가입자, 일반 가입자와 간편고지 가입자로 구분해 건강상태가 우량하거나 비흡연시 해당 담보에 일반 가입자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고령자, 유병자 등 일반상품으로 보험가입이 힘든 보험소외 계층은 간편고지보험으로 가입 가능하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건강한 고객부터 고령층,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세분화된 플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장내용 또한 기존 상품 대비 강화되었다. 첫 번째 발생한 암 이후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암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두 번째 발생하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해 주는 '두번째 뇌출혈진단비',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를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물론 '간편고지가입자플랜'에도 추가하여 중요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한편, 동부화재는 지난달 T맵 네비게이션을 켜고 일정 거리를 주행 한 후 부여되는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는 smarT-UBI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상품의 독창성을 인정 받아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