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삼성화제]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삼성화재는 질환을 가진 고객이 건강보험에 가입할 때 병원 서류를 내거나 간호사의 방문진단을 받을 필요 없이 전화로 가입 여부를 심사받는 '전화 인터뷰' 제도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화재가 2014년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 제도를 통한 건강보험 가입건수는 첫해 월평균 500여건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월평균 1천600여건으로 3배 이상 늘어났다.

이 제도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신청하면 10개 질환에 대해 서류 제출 없이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

표승준 삼성화재 장기U/W기획파트장은 "전화 인터뷰를 통한 보험가입도 일반 심사기준과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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