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 설계사 60여명 30개 학급에서 '구슬땀'

▲ PCA생명은 지난 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시내 3개 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 맞이 ‘차칭 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 교실’을 진행했다.

[보험매일=방영석기자] PCA생명은 지난 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시내 3개 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 맞이 ‘차칭 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 교실’을 진행했다.

총 60여명의 PCA생명 FC 자원봉사자와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2명씩 한 조를 이뤄 진행된 수업에서는 어린이들이 살고 있는 지역 경제의 흐름과 다양한 직업 기회를 탐색해보고 돈의 흐름과 이에 따른 선택, 세금 등 생활 속 경제 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총 30여개 학급에서 4교시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차칭 경제 교실은 케이블TV인 카툰네트워크(CN) 채널에서 방송 중인 차칭 애니메이션을 주제별 경제 학습 내용과 연결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호응도가 매우 높아 꾸준한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일일 경제교실 교사로 동자초 2학년 수업을 진행한 PCA생명 정진용 과장은 “두 아이의 아빠로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개념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방송으로 친숙한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수업방식으로 아이들이 더욱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업 내내 즐거웠다” 고 말했다.

PCA생명의 박재중 전무는 “2014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차칭 경제교실이 애니메이션 ‘차칭’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차칭 경제 교실을 진행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인식을 갖추어 성장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부터 케이블 TV CN(카툰 네트워크)채널에 론칭한 ‘차칭’은 매일 3회씩 방송 중이며, 관련 영상은 차칭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PCA생명과 JA코리아가 차칭 애니메이션과 연계해 진행하는 차칭 경제교실은 2014년부터 시작해 총 35개 초등학교, 300여학급을 대상으로 약 8,0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의 달 5월에는 차칭경제축제를 성공리에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