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랑재가노인지원센터, 금천재가노인지원센터,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후원

▲ IBK연금보험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2016년 상반기 사회복지기관 차량 후원’ 사업에 선정된 3개 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보험매일=방영석기자] IBK연금보험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2016년 상반기 사회복지기관 차량 후원’ 사업에 선정된 3개 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사업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는 IBK연금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첫 사업이 시작된 2014년 이래 현재까지 총 15대의 차량을 후원하였으며, 전달 차량은 어르신들이 사시는 쪽방촌 골목골목을 쉽게 이동하면서 도시락배달, 밑반찬 지원, 방문요양 등의 노인복지서비스 지원과 장애인복지, 병원동행 등에 본 차량이 쓰일 예정이다.

IBK연금보험 조희철 대표는 “기증된 차량으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와 보다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 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사업은 지속 사회공헌 사업으로 적극 실행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IBK연금보험은 이 밖에도 독거노인 생활편의 지원, 국제 후원기구를 통한 해외 난민아동 의료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