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부터 11년간 지속해 온 KB손해보험의 대표 공헌활동

▲ KB손해보험은 19일 오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양종희 사장,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등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의 집 34호’ 완공식을 개최했다.

[보험매일=방영석기자] KB손해보험은 19일 오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양종희 사장,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등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의 집 34호’ 완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5년부터 11년간 이어온 ‘ 희망의 집짓기’ 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해비타트 활동으로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희망의 집 34호’는 강원도 화천군에 살고 있는 12살 김소은(가명)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두 달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김 양은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 홀로 3남매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으로, 얼마 전까지 겨울철 단열이 잘되지 않는 40년된 흙 집에서 살며 수년째 열악한 주거 환경 속에서 지내왔다.

이날 행사를 통해 KB손해보험 춘천지역단은 김소은 아동 가족과의 자매결연을 맺고 후원증서를 전달해 지속적인 생필품 및 난방비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서 현판제막, 기념식수 등의 순서도 진행됐으며 행사 말미에는 박태완 노조위원장이 직접 대형TV를 선물하며 김 양 가족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양종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희망의 집짓기는 단순히 건물을 새로 짓는 일이 아닌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새로 세우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오늘 완공된 ‘34호’ 희망의 집이 김 양과 가족들에게 더 큰 꿈과 희망이 자라는 소중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를 위해 희망의 집짓기 뿐만 아니라 KB스타드림봉사단 운영, 척추측만증 아동 수술비 후원,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다문화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