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습관의 힘을 키우는‘축제의 장’

▲ 한화손해보험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2016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서울시와 공동 개최한다.

[보험매일=방영석기자] 한화손해보험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2016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서울시와 공동 개최한다.

19일 개막 행사에는 한화손해보험 박윤식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권순경 소방재난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하고, 3일간 800여명의 한화손해보험 봉사단원들과 300여 명의 소방관, 세이프키즈코리아 등 각 기관 봉사자들이 참여한다.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교육을 목표로 올해로 열 번째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재난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신변안전 △어울림 등 6개 테마 8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화손해보험은 ‘교통안전’이란 테마로 ‘차도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이란 체험존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카시트 안전벨트 착용을 교육하는 버클업클래스와 차도리 트레인을 타고 학습하는 보행 승하차, 교통표지판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회사는 행사장 방문 인원을 대상으로 포토존에서 차도리 대형인형과 안전벨트 커버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박윤식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 교육을 통해 생활속 재난·재해 사고를 직접 체험하고 예방법을 배울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 이라며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습관의 힘을 키워 생활 안전을 실천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