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방영석 기자] 교보생명은 11일 교보교육재단과 손잡고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리더십을 함양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는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교과서 중심의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나 '체험 중심·인성 개발·지혜 함양(체·인·지)'을 테마로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키우고 건전한 인성과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는 서울과 경기도 소재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0명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리더십 스쿨을 연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참여학생들은 팀 토론 및 발표, 미디어 제작, 현장 체험, 마인드업 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팀 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경험해보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한다. 또한 팀 활동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스스로 비전과 미래상을 세워보는 시간도 가진다. 여름방학에는 역사 속 인물의 리더십을 찾아 떠나는 '청소년 북만주 역사대장정', 명사의 리더십 강연과 문화예술공연이 어우러지는 '명사 오픈 특강' 등도 진행한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며 내면을 가꾸고 리더십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