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전자서명청약 체결률이 지난달말 기준으로 61.2%, 모바일 영업지원 태블릿 PC 보급률은 86.5%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전자서명청약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 1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거둔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6월 설계사가 고객등록부터 초회보험료 입금까지 보험 가입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태블릿 PC 기반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출시했다.

지난 2월에는 업계에서 드물게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에 대해서도 전자서명청약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사고보험금 청구, 펀드변경 업무 기능까지 추가했다.

알리안츠생명의 전자서명청약 체결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해 12월말 기준 37.8%에서 4월말 기준 61.2%로 약 두 배 가까이 뛰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올해 들어 전국의 영업현장을 대상으로 시스템 집중 교육을 실시했고 지난 2월 당사 모든 상품에 대해 전자청약이 가능토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주효했다”며 “청약 과정 시 서명부분 간소화, 계약 관계자 별 필요 항목 활성화 기능, 맞춤형 보험 상품 제공 기능 등 고객중심적 서비스를 보완한 것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