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알리안츠자산운용 일괄 매각

[보험매일=방영석기자] 안방보험그룹이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러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을 일괄 인수했다.

알리안츠그룹과 안방보험그룹은 한국의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을 중국의 안방보험그룹에 매각하는 매매계약서에 서명했다고 6일 공식 발표했다.

알리안츠그룹은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확보하기 위해 심도 있게 검토했으며 이와 같은 최종 결정에 이르렀다.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이 안방보험그룹의 글로벌 포트폴리오에 포함됨으로써 안방보험그룹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내 계열사들에게도 추가적인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안방보험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탁월한 금융 자원을 활용,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방보험그룹 관계자는 “알리안츠 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의 인수를 통해 한국에 추가적으로 투자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금번 인수는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안방보험그룹의 투자 전략과 궤를 같이 하며 우리는 한국 금융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강력한 장기적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막시밀리언 짐머러(Maximilian Zimmerer) 알리안츠 그룹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보드멤버는 “안방보험그룹은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 자산운용을 앞으로 더욱 강력하고 성공적인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있어 매우 좋은 상황에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안방보험은 향후 금융 당국의 승인을 받은 뒤 매각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안방보험그룹은 전세계 3,500만 이상의 고객을 둔 종합보험회사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특종보험과 건강보험, 연금과 은행업 및 자산운용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방보험그룹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프랜차이즈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장기적인 가치중심의 전략적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모색, 발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