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가 지닌 딱딱한 이미지 탈피와 고객 접점 확대 '목표'

▲ 동부화재가 2일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약속대장 프로미’를 개발·런칭했다.

[보험매일=방영석기자] 동부화재가 2일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약속대장 프로미’를 개발·런칭했다.

동부화재‘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는‘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의 기업’이라는 동부화재 이미지에 맞게 새끼손가락을 들고 있는 약속의 손짓을 형상화했다.

오래 전부터 새끼손가락은 영혼의 교감을 이루는 통로로 여겨져 왔고, 새끼손가락을 거는 행동은 서로의 영혼을 통해 신뢰를 전달하는 약속의 표현이 되었다고 전해져 왔다.

동부화재는 이 유래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동부화재의 기업이미지와 잘 부합되어 캐릭터로 상징화했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고객을 든든히 지켜준다는 약속 지킴이로서의 의미를 표현했다.

친근하며 믿음직한 외모의 동부화재‘약속대장 프로미'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모두에게 친절하지만 거짓과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 설정됬다.

‘약속대장 프로미’는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보험이야기를 좀 더 쉽게 알려주는 등 고객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특히, 동부화재는 브랜드 친근감 확보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목표로‘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를 프로미카, 동부프로미농구단 등에 통합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며 SNS, 게임, 웹툰, 카톡 이모티콘, 기업 홍보영상 등 다양한 홍보분야에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동부화재 ‘약속대장 프로미’ 캐릭터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2월 1일부터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사이트 에서 '약속대장 프로미'의 탄생스토리 영상을 보고 공유하면 실시간으로 경품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가족과 나를 위한 약속을 정하고 게임을 통해 달성하면 약속 관련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동부화재는 향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약속대장 프로미 게임’과 ‘약속대장 프로미’캐릭터가 담긴 바탕화면과 달력은 물론 메신저, SNS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