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이 자신의 상품을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것은 말, 즉 화법(話法)이다. 세일즈맨이 고객과의 상담을 훌륭하게 성공하기 위한 세일즈 화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BR><BR>우선 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BR><BR>세일즈맨의 말은 고객과의 관계를 밀접하게 유지할 수 있는 도구로 자신의 상품을 표현하며 전달한다.<BR><BR>따라서 세일즈맨은 말을 어떻게 잘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 하며 상황에 알맞은 말을 선택하여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BR><BR>또한 멋진 말을 사용해도 좋은 때와 장소가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BR><BR>말은 옷과 같다.<BR><BR>예복에 필요 이상으로 레이스나 주름 장식들을 붙이면 꼴불견인 것처럼 말을 너무 장황하게 늘어놔서는 안된다.<BR><BR>평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말은 어떤 고객이라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다.<BR><BR>세일즈맨이 세일즈 화법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으나 그것은 자신이 필요한 말 즉 어휘를 늘림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 <BR><BR>따라서 세일즈맨은 고어에서 현대어에 이르기까지 구분하지 않고 어휘를 익힘으로써 자신의 말을 축적해야 한다.<BR><BR>결국 세일즈맨은 말과 끊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BR><BR>그러므로 세일즈맨은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말을 연구하여 말씨를 개선하므로써 말씨의 적당함과 짜임의 효과를 높여서 고객의 심정에 호소할 수 있게 변화시켜야 한다.<BR><BR>훌륭한 화술은 누구나 익힐 수 있으며 그것은 바로 말씨를 익히고자 하는 여러분의 노 력, 즉 훈련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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