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험금 보장 및 만기환급금 확정 지급

▲ CA생명, ‘(무)PCA 보장플러스 저축보험’

[보험매일=방영석기자] PCA생명이 방카슈랑스 전용 신상품 ‘무배당 PCA 보장플러스 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SC은행을 통해 처음 선보인 ‘PCA 보장플러스 저축보험’은 보장금액 1억원 가입 시 사망보험금 1억원을 보장함과 동시에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의 105%를 확정 지급하는 보장 강화형 저축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적립식(월납) 상품으로 보험기간과 납입기간을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어 고객들의 특성에 맞춘 라이프 플랜을 설계가 가능하다.

또 갑작스런 장해로(장해분류표에 해당되는 재해로 장해지급률을 더해 50% 이상인 경우) 인해 보험료 납입이 어렵게 되면,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돼 저축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PCA 3대 질병 더블연금전환특약을 추가로 가입한 후 주계약을 연금으로 전환한 고객은 연금지급 개시일 이후 계약해당일에 매년 기본 연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피보험자가 연금지급 개시일부터 80세가 되는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3대 질병으로 최초 진단 확정 되는 경우 기본 연금연액의 2배를 10년간 확정지급 해준다.

PCA생명 CMO 박재중 전무는 “최근 4인 가족 월평균 생활비가 500만원을 훌쩍 넘어가면서 가장이 부재할 경우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PCA 보장플러스 저축보험’은 남겨진 가족에게는 실질적인 경제 보장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한 노후 대비도 가능한 상품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PCA 보장플러스 저축보험’은 만 15세부터 최고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소 사망보장 금액은 5,0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