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LTC 진단보험금은 물론 매월 가족생활자금까지

[보험매일=이정애 기자] 교보생명은 사망보장은 물론, 중대질병(CI), 장기간병(LTC)까지 평생 보장하는전천후 CI보험 ‘멀티플랜교보통합CI보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 CI보험, 장기간병보험의 장점을 결합시킨 것으로, CI나 LTC 발생시 진단보험금과 함께 매월 가족생활자금까지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주계약 1억원에 가입시 경제활동기에 CI나 LTC가 발병하면 일시금으로 5천만원의 진단보험금을 받고, 가족생활자금으로 매월 100만원씩 3년간 받을 수 있다. (CI와 LTC발병 사망 시 2천만원 추가 지급)

CI나 LTC가 발생할 경우 치료비가 많이 들고 경제활동을 계속 하기 어려운데, 이때 고액의 치료비는 물론 가장의 소득상실에 따른 생활비까지 지원해 가족의 안정된 생활을 돕도록 했다.

또한 아프지 않고 은퇴하면 은퇴시점부터 5년간 매년 1천만원씩 건강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어 은퇴 후 건강관리 및 생활안정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보험은 사망하거나 아파야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상품은 살아 있을 때 보장혜택을 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보험금 일부를 미리 지급하는 것.

교보생명 관계자는 “평균수명 증가로 ‘유병장수(有病長壽)’ 시대가 다가오면서 치료비는 물론 생활자금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경제활동기에는 CI와 LTC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고 은퇴 후에는 생활안정을 도와주는 멀티플레이어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보험 하나로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와 자녀 3명 등 총 5명까지 온 가족이 CI, 입원비, 실손의료비 등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두번째CI보장특약 가입 시 중대한 암 등 다른 CI가 재발해도 한 번 더 보장 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후에도 가정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배우자나 자녀를 피보험자로 추가할 수 있고 보험가입 이후 필요한 특약보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2.5%에서 최대 4%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도 있다.

주계약 7천만 원 이상 가입하면 교보생명만의 종합건강관리서비스인 ‘교보헬스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