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할 때 자산을 쌓아 은퇴 후에는 주요질병 보장받거나 연금으로 활용 가능

▲ 라이나생명보험㈜ (대표 홍봉성, 이하 라이나생명)는 노후 설계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은퇴 이후 의료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무배당 메디컬플랜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보험매일=주가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 (대표 홍봉성, 이하 라이나생명)는 노후 설계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은퇴 이후 의료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무배당 메디컬플랜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의 평생 의료비는 남성의 경우 약 1억원, 여성의 경우는 약 1억 2000만원 정도로 추산되고, 이 중 50% 이상을 65세 이후에 지출하고 있으며, 노년의 지출 비중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라이나생명은 은퇴 후 의료비의 비중이 집중돼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인한 노후빈곤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무)메디컬플랜 변액 유니버셜보험을 개발했다.

우선 이 상품은 은퇴 시점에 고객에게 보장급부 추가 선택권을 제공하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상품으로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만일 은퇴 후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 등의 질병이 걱정된다면 메디컬보장특칙을 통해 3CI(Critical Illness)를 보장받을 수 있다.

본인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연금전환특칙을 통해 연금으로 수령하면 되고, 위의 두가지 특칙을 별도로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10년 이상 유지하여 비과세혜택을 누리며 계속 투자하면서 중도인출을 통해 생활자금, 여행자금, 자녀교육 및 결혼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메디컬보장특칙은 55세 이전 가입시에 60세, 65세, 70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메디컬보장특칙 가입신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3CI 등의 발병사실이 없는 경우, 별도의 진단없이 이 특칙의 가입이 가능한데, 보장개시일부터 90세까지 3CI는 특칙가입금액의 100%(기본보험료의 100배, 최대 5000만원)를, 유방암/전립선암은 특칙가입금액의 20%, 소액암 4종은 가입금액의 10%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최초 주계약 가입시의 위험률을 적용하기 때문에 은퇴 시점에서도 안정적인 보장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연금전환특칙에 가입하면,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지급개시일부터 확정연금지급 기간인 100세까지 정기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3년 이상 납입유지시 납입회차에 따라 기본보험료의 최대 2%까지 장기납입보너스의 혜택이 있으며, 중도인출과 추가납입이 가능한 스마트플랜을 통해 상황에 맞게 유연한 자금 관리가 가능하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은퇴 전에는 건강하지만, 막상 은퇴 후에 건강보험 가입 희망시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거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해 이런 장벽을 없애고자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그 동안 실버시장을 선도해 온 라이나생명의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혁신적인 상품으로 은퇴 후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고자 하는 젊은 층에게도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