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75세까지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

▲ 한화손해보험은 66세부터 75세까지 실버세대 전용 ‘무배당 마이라이프 실버 암보험’을 개발, 3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보험매일=주가영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 상품인 ‘무배당 마이라이프 실버암보험’을 출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보험은 66세~75세까지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으로 고혈압, 당뇨환자들도 가입이 가능하며, 우량체 입증 시 보험료 5% 할인 적용까지 가능하다. 또한 암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와 10년 단위 자동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상품으로 설계됐다.

이 상품의 특징은 60세 이후 가파르게 증가하는 암 발생률에 비해 부모세대의 상당수가 마땅한 암 대비책이 없다는 점을 감안해 개발된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이다 .

특히 고혈압, 당뇨 환자의 경우 간편 심사를 통해 인수 걱정 없이 가입이 용이하게 했으며, 가입 후 6개월 이내 고혈압, 당뇨 환자가 아님을 입증 시에는 보험료의 5% 할인 혜택의 적용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암진단 확정시 다음 갱신일의 전일까지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줌으로써 암 발생에 따른 노후 경제의 부담을 감소시켰다.

가입연령은 66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10년만기 10년납으로 자동 갱신돼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상품개발파트 이명균 파트장은 “65세 이상 노인층의 암보험 미가입율이 91.8%인 통계자료를 보듯이 실버세대의 상당수는 마땅한 암 대비책이 없었다”며 “100세 시대의 실버세대 전용 암보험 출시를 통해 한층 질 높은 노후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