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정애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종신연금에 사망보장을 더한 ‘무배당 언제나 더받는 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개시 시약관에서 정한 110%에서 135%까지의 보장비율을 적립금에 곱한 ‘보장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입자가 조기 사망해 연금을 계속 수령할 수 없는 경우 보장금액에서 수령한 연금총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해 준다.

예를 들어 1억원을 적립한 남성이 58세부터 연금을 받는다면 약관에 따른 120%의 보장비율을 곱한 1억2천만원이 보장금액이 된다. 또한 이 남성이 적립금 1억원에 대한 연금을 연 400만원씩 10년간 받는 도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는 경우보장금액인 1억2천만원에서 10년 간 수령한 4천만원을 뺀 8천만원이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된다.

아울러 이 상품은 가입자의 라이프플랜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데, 연금개시 시 적립금의 일부만 연금으로 받고적립액의 최대 50%까지의 금액을 설정해 적립할 수 있다. 설정된 금액은 공시이율에 따라 복리로 적립되며,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또한 불의의 사고나 치매와 같은 질병으로 장기간 간병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대비해 장기간병연금전환특약 선택이 가능하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공시이율하락, 조기사망 등 불완전한 상황에 대비해 보장금액을 설정한다는 컨셉을 도입해 안정적인 미래자금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고객들에게 노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