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 출시

[보험매일=주가영 기자] 대부분 가장이 사망한 경우 남겨진 가족의 생활 보장을 위해 종신보험을 가입하지만 최근에는 가장의 은퇴생활과 생활보장도 함께 준비하고 싶어 하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연금전환이 가능하고, 사망보험금의 일정금액을 10년간 라이프자금으로 지급해 주는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이 상품은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은퇴 전에는 사망위험을 집중 보장하고, 은퇴 후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위해 10년간 가입금액의 5%를 라이프자금으로 지급하며 사망보험금은 체감된다.

예를 들면, 보험가입금액 1억원 기준으로 매년 500만원씩 10년간 총 5000만원의 라이프자금을 받게 되며 10년 시점의 사망보험금은 5000만원이 된다.

또한 연금보험으로 상품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퇴생활에 대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2대질병진단특약(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과 LTC연금보장특약의 경우 100세까지 보장하여 중대질병에 대한 리스크 헷지가 가능하다.

보험기간 동안 주계약의 기본보험료 총액의 2배 이내까지 추가납입이 가능(일시납 : 기본보험료의 1배 까지)하며, 추가적립금의 중도인출이 있는 경우 인출한 금액만큼 추가납입 한도에 합산되기 때문에 은퇴생활 자금의 활용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추가적립금의 중도인출을 원하면 만기 전일까지 연 12회까지 인출 가능하며, 매년 최초 4회에 한하여 인출수수료를 받지 않아 긴급자금 필요시 활용하면 좋다.

주계약 1억 이상 가입 시에는 3년간 헬스케어서비스 혜택이 주어진다. 전문의료진 1:1 전화상담 및 전국 90여개 대형병원과 전문 건강검진센터에서 5~40% 할인혜택도 주어지며, 암, 뇌졸중, 심장질환 등의 발생으로 입원 시 전문 간호사 방문상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계약 5000만원 이상 가입시 최대 5.0% 할인해 드리며, 장애인가족의 경우 5.0% 추가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실손의료비보장특약 가입 후 갱신직전 보험기간 동안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해당 특약보험료의 10% 할인과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인 경우 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기준(65세형) 주계약 1000만원, 20년 납입으로 가입시 남자 2만4500원, 여자 2만2100원 이며, 당사에서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종신보험보다 저렴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