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전문인력 양성 위한 중장기연수 실시

[보험매일=주가영 기자] 보험연수원(원장 조기인)은 금융회사의 퇴직연금사업 경쟁력 강화와 실무인력의 전문성 제고를 지원하기 위한 '퇴직연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 오는 25일부터 약 2개월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령 및 감독규정, 기타 노동관계법령 등 관계법규 및 제도설계, 회계, 세무, 자산운용 등 퇴직연금 심화이론을 비롯해 금융권역별 마케팅전략 및 성장정체기 전략수립 등 퇴직연금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교과목으로 특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고용노동부, 금융감독원, 국세청 등 퇴직연금사업 관련 당국자 및 보험․은행․증권 등 금융권역별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Case-Study 중심 강의와 토론식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교육기간 중 외부 합숙교육(1박2일)을 실시, 퇴직연금관련 주요 이슈에 대하여 수강생이 문제를 제기하고, 상호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금번 '퇴직연금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중 보험계리사 자격자는 '퇴직연금감독규정'에서 정한 연금계리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과정 성적우수자 등에 대하여는 생명․손해보험협회장 표창 등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