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정애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시장 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리스크 컨트롤 펀드` 2종을 출시, `(무)알리안츠뉴파워리턴변액유니버셜보험(VUL)`에 추가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알리안츠생명이 출시한 2종의 `리스크 컨트롤 펀드`는 목표 변동성 관리 기능을 부여해 펀드의 수익률 변동성을 일정 수준 이내로 관리하고 증시 변동에 따라 주식 등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대양 알리안츠생명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펀드들은 주식시장 하락에 취약한 VUL의 단점을 변동성 목표 관리 기능을 통해 보완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수익을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설계돼 있다"고 설명했다.

신규 `리스크 컨트롤 펀드` 2종류는 `K200 리스크 컨트롤 펀드`와 `글로벌 다이나믹 멀티에셋 펀드` 등이다. `K200 리스크 컨트롤 펀드`는 국내 KOSPI200 지수에 투자하며 주식시장 하락 시 주식 투자 비중을 자동적으로 낮춰 펀드가치 하락을 방어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글로벌 다이나믹 멀티에셋 펀드`는 국내외 주식,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주기적으로 평가해 상승세에 있는 자산을 찾아 교체 투자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펀드 매니저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닌 시스템 운용 방식으로 펀드가 운용되므로 펀드 매니저의 종목 선택 능력에 의해 수익률이 좌우되던 기존 펀드와 달리 보다 안정적인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