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암보험과 유병자 가입이 가능한 건강보험 2종 출시

[보험매일=이정애 기자] 메리츠화재가 그동안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한 ‘(무)The 든든한 시니어 암보험1402’과 ‘(무)The 넓은 건강보험1402’를 오는 10일부터 판매한다.

The 든든한 시니어 암보험1402는 암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66세 이상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최대 가입연령은 75세, 암진단비는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하며 고액암과 암사망도 추가로 보장한다. 고혈압·당뇨관련 고지의무대상에서 제외되며 건강체임을 고지하면 보험료를 5%할인해 준다.

The 넓은 건강보험1402는 유병자로 인수제한이나 거절됐던 고객들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고혈압이나 당뇨 유병자에 대해서도 실손의료비를 포함한 질병 담보를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한국인의 5대 질환(암, 뇌, 심장, 위, 폐)을 집중보장하고 일차암 진단 이후에도 이차암 진단비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14개 질환(고혈압, 고지혈증, 혈압상승, 지질상승 등) 유병자에 대해 특별조건부 특별약관을 통해 가입을 확대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연령이 높아질수록 질병이 많아지는 반면 보험가입이 어려웠는데 이번 상품을 통해 보험사각지대에 놓인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위치에 있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개발해 혜택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