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80세 병력 관계없이 무심사로 가입 가능한 사망보장 보험

 

[보험매일=이정애 기자] 하나생명이 80세까지 무심사로 가입 가능하고 사망보장만을 주계약으로 하는 실버보험을 선보였다.

하나생명(대표 김태오)은 고령자 전용 무심사 보험인 (무)하나바로 OK 실버보험(갱신형)을 출시하고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무)하나바로 OK 실버보험은 사망보장만을 주 계약으로 하며 나이와 병력에 관계없이 50~80세 고령자가 무심사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과 1000만원이다. 보험 기간은 7년과 10년 만기 2가지다. 보험 만기 시 5년 단위로 갱신하게 된다.

이 상품은 계약일로부터 2년 이후 사망 시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최초 계약 이후 2년 이내 일반 사망 시에는 납입한 보험료만 돌려받을 수 있다. 다만 재해로 인한 사망 시에는 보험금을 지급받는다.

또, 가입 절차가 쉽고 간편해 기본적인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거나 자녀가 대리 상담한 뒤 부모님의 승인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김성수 하나생명 영업마케팅부 부장은 "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있지만 나이와 병력 때문에 보험가입이 불가능했던 노년층이나 본인의 장례비 정도는 스스로 마련하고 싶은 노년층과 자녀 등이 주 가입 대상"이라며 "순수보장형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큰 부담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자동이체시 보험료 1%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피보험자가 하나생명의 다른 보험에 가입하여 유지하고 있을 경우 0.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득공제 대상 상품으로서 근로소득자는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 연 1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TM 채널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