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정애 기자] KDB생명은 KDB다이렉트보험 브랜드를 출시한 후 1년간 누적 계약건수가 1만건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KDB생명은 작년 11월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보험설계부터 청약까지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KDB다이렉트보험 브랜드를 출시했다.

다이렉트 보험은 설계사 없이 계약자가 직접 확인하고 가입하는 만큼 계약 수수료나 점포운영비가 절감돼 기존 오프라인 보험 대비 20~30% 정도 가격이 싼 점이 특징이다.

자동자 보험의 경우 다이렉트 보험이 대중화돼 있지만 생명보험시장에서는 아직 도입 단계다.

다이렉트 보험 출범 후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130만명을 넘어섰다.

설계사의 설명이 없어 불완전 판매로 인한 민원이 많이 발생할 것이라는 초기 우려와는 달리 보험가입 후 제기된 민원은 단 한 건도 없었고, 가입 후 1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한 13회차 유지율도 93%가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조재홍 KDB생명 사장은 "현재 일 평균 30건 정도의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며 "처음 목표했던 일 평균 50건에는 못 미치지만, 내년까지 이 목표를 달성하고 향후 일 평균 100건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해 다이렉트 보험을 KDB생명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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