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00세까지 두 번째 암도 보장 가능한 상품

교보생명은 8년 만에 암 전용 보험 상품인 ‘무배당 교보암보험(갱신형)’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무배당 교보암보험’은 15년 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가입금액 2500만원 기준으로 고액암은 1억 원, 일반암은 5000만원, 유방암과 대장암은 2000만원, 전립선암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만일 암이 발생하면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암 발병 여부와 관계없이 15년 만기시점에 생존할 경우에는 만기지급금으로 500만원(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20%)을 지급한다.

이 만기지급금을 갱신시 일시납보험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일부일시납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60세 이후 갱신 시에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보험료 납입부담을 줄였다.

‘두번째암보장특약’에 가입하면 처음 발생한 암은 물론 두 번째 발생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해준다. 단, 두 번째 암은 최초 암 진단일로부터 1년이 지나야 하고, 다른 기관(organ)이어야 한다.

이 밖에도 암 사망, 암 입·통원, 수술뿐만 아니라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등에 대해서도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암 생존율이 높아진 만큼 치료기간이 길고 치료비도 많이 들뿐만 아니라 2차 암 발병도 암 환자들에겐 큰 불안요소”라며, “새롭게 출시된 교보생명의 암 보험은 100세까지 두 번째 암도 보장해주는 등 암 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상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교보암보험(갱신형)’은 최초 계약의 경우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 가입한도는 최고 2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