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점주 대표 임기만료에 퇴임…향후 경영자문 역할 수행 예정

 
신한금융지주는 23일 이사회 및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그룹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이성락 신한아이타스 사장(사진)이 신한생명 신임 대표로 내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 사장은 은행의 리테일, 리스크 관리 부문의 담당임원 및 신한 아이타스 사장을 역임하면서 다방면에 걸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점과 적극적인 업무추진력이 고려됐다.

임기만료 퇴임하는 권점주 사장은 상임이사 부회장으로서 신임 사장에 대한 경영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외 신한생명은 임기 만료되는 정진택 상금감사위원, 이천식, 배형국 부사장의 연임이 내정됐으며, 손명호, 김철, 한충섭 본부장이 신임 부사장보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신한아이타스 사장에는 지주회사 최범수 부사장이 내정됐다. 신한데이타시스템 사장에는 오세일 전 신한은행 부행장이 내정됐으며, 지금까지 대표이사를 맡아 왔던 김형진 사장은 지주회사 부사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또 그룹 WM사업부문을 맡아왔던 신한은행 위성호 부행장이 신한카드 부사장으로 내정되면서 임영진 부행장이 그룹 WM사업부문을 이어받을 예정이며, 윤승욱 강남금융2본부장이 신한은행 신임 부행장보로 내정됐다.

신한금융투자는 최규윤 상근감사위원이 내정되어 정기주총에서 신규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