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비바생명이 14일 종신보험과 연금보험, 건강보험을 하나로 결합한 (무)노후사랑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하나의 보험을 통해 성인병 진단, 수술, 입원 등의 보장혜택은 물론 노후에는 본인을 위한 연금으로, 사망 시에는 가족을 위한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1석 3조 보험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 3.8%에 불과했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2050년 38.2%로 증가하면서 전대미문의 속도로 고령화시대를 맞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른 의료비 지출과 안정적인 노후생활 유지를 위한 은퇴자금의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노후사랑종신보험은 급속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전략적 상품으로 포지셔닝하기에 적합하다.

먼저 주계약 기준으로 고객의 경제형편에 따라 1종(보장형)과 2종(실속형)을 구분하여 가입할 수 있는데 1종(보장형)의 경우 보험 기간 중 사망할 경우 은퇴나이계약일과 관계없이 사망보험금과 유족연금을 지급받게 되나 2종(실속형)의 경우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반면 은퇴나이계약일 이후에 사망할 경우 1종(보장형)의 각각 50%만 지급하게 된다.

노후사랑종신보험은 또 은퇴나이계약일에 보험가입금액의 50%를 은퇴자금으로 수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퇴자금 수령 후에도 보장 금액은 동일하게 유지된다.(단,1종(보장형)에 한함)

그리고 경제사정에 따라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립금인출을 통한 자금 유동성 확보 역시 가능하다. 다양한 부가특약 외 종신보장특약 4종(고도장해특약, 종신입원특약, 암진단특약, 장기간병특약)과 100세 보장 실손의료특약 등의 부가 가능을 통해 노후의 건강을 위한 완벽한 준비가 가능하다.

보험료는 1종(보장형)을 선택하여 은퇴나이를 65세로 정할 경우 납입기간 20년, 가입금액 5000만원 기준 30세 남자는 11만8500원, 여자의 경우 10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