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질병 보장 보험료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한화생명은 사망보장은 종신까지, 중대질병(CI)보장은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하는 '사랑&변액유니버셜CI통합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암·급성심근경색증·뇌졸중 등 CI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60세부터는 투자수익률에 따라 CI진단자금을 증액해 주기 때문에 고액의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가장이 소득불능 상태에 빠질 경우를 대비해 월급처럼 보험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이 장점이다.

'사랑&변액유니버셜CI통합보험'은 소득보장형(1종)을 선택하면, 피보험자가 60세 이전에 사망하거나 80%이상의 장해 판단을 받았을 경우 가입금액의 1%(또는 2%)를 60세까지 매월 수령할 수 있다.

월지급금 수령여부에 관계없이,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CI보장특약'을 통해 암·급성심근경색증·뇌졸중과 같은 CI에 대비할 수 있다.

질병에 대한 발병률이 증가하는 60세 이후부터는 주계약의 초과적립액을 투자해, 수익률에 따라 매3년 마다 증액된 CI진단자금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약 5000만원을 선택해 가입하면, CI발생시 60세 이전에는 특약 가입금액인 5000만원을 지급하지만, 60세 이후에는 3년마다 증액돼 최대 1억원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한 번 가입하면 보험료 변동 없이 처음 가입할 때 보험료 그대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임동필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월지급형 종신보험에 CI보장까지 꼭 필요한 보장을 완벽히 갖춘 상품"이라며 "특히 CI보장을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CI집중보장기간에는 진단자금을 증액하여 보장금액을 최대화 시킨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가능연령은 만 15~60세로, 최저가입 기준은 1종(소득보장형)은 가입금액 2천만원 및 보험료 7만원이며, 2종(기본형)은 가입금액 천만원 및 보험료 5만원 이상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636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