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sp;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에는&nbsp; 주로 다음 3가지가 있다. &nbsp; &nbsp;⑴텔레마케터가 콜의 최종목적이나 목표를 잃지 않기 위한 지침이 된다. &nbsp; &nbsp;텔레마케터가 전체의&nbsp; 대화 흐름이나&nbsp; 콜의 목적을 정확히 파악하고&nbsp; 있지 않으면&nbsp; 만약 고객과의 대화 도중에 화제가 벗어났을 때 상대방의 페이스에 말려 들어서 결과적으로&nbsp; 그 콜의&nbsp;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채 전화를 끊게 된다. &nbsp; &nbsp;그러므로 무엇을 기준으로 그 콜을&nbsp; 완료할 것인가, 고객으로부터 최소한 어떤 정보를 이끌어 내면 되는 가, 그러기&nbsp; 위해서는 어떠한 순서로 이야기를&nbsp; 진행 해 나가야 하는가 등을 알 수&nbsp; 있는 "콜의 목적과 방 향성을 명확히 한 스크립트"가 필요하다. &nbsp; &lt;목적·방향성이 명확한 스크립트의 효용&gt;&nbsp; &nbsp; &nbsp;텔레마케터는 항상 대화의&nbsp; 흐름을 의식하면서 방 향을 수정할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이 무슨 말을 말해도 당황하지 않고 매끄럽게 본래의 주제로 돌아와서 확실하게 클로징으로 연결시킬 수 있어야 한다. &nbsp; 텔레마케터는 지금 자신이&nbsp; 어디를 이야기하고 있는 가, 그&nbsp; 다음 무엇을 이야기하지 않으면&nbsp; 안되는가를 각자 스스로 파악할&nbsp; 수 있어야 여유있고 안정된 오 퍼레이션을 진행시킬 수 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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