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인스카페
블로그 보험마케팅
이민후  |  webmaster@fin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4.06.24  08:46: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1인 미디어 블로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네이트닷컴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문자 수가 지난주 평균 345만명으로 한달 사이 56만명이 늘었다고 한다. 네이버 블로그도 166만명, 엠파스 블로그는 24만명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가히 열풍이라 할 만하다. 보수적인 한나라당 의원들 조차 "신세대와 친해지기 위해" 머리를 싸매고 "인터넷 블로그"나 "싸이 미니홈피" 만들기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하니 과연 블로그가 신세대의 새로운 의사소통 공간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원래 블로그란 말은 웹로그(Weblog)의 줄임말이다. 인터넷 일기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지만 이는 블로그의 일부만을 표현한 것이고 쓰기에 따라 메모장도, 스케치북도, 스크랩북도 된다. 수필집이나 자서전, 사진첩이나 신문도 될 수 있다. 블로그는 그만큼 다양한 용도로 확대될 수 있다는 뜻이다. ▷우리나라에서 "블로그"라는 용어가 널리 알려진 것은 지난해 이라크전쟁 중 20대 이라크인 건축기술자 살람 팍스가 띄운 블로그 "라에드는 어디에?"가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면서부터다. 대구 지하철참사 때 눈길을 끌었던 "화재 확산 직전 객차 내의 사진"도 한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면서 널리 퍼져나갔다. ▷블로그의 인기가 들불처럼 번지더니 급기야 보험 마케팅 부문에도 번지고있다. 자신들과 생각이 비슷한 "또래"를 고객화 시키겠다는 심산이다.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 정성스레 꾸민 블로그에 불특정다수의 시선을 끌여들여 자신의 업무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마케팅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는 뜻이다. "너무 상업적이지 않으면서 솔직하게, 감성적으로…" "블로그 동네" 보험마케터들의 마케팅 전략이다.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민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칼 뺀 금감원 대형 GA ‘엑셀금융’ 종합검사
2
상위 GA, 3분기 생보 매출 ‘선전’
3
무·저해지 환급률 제한 코앞… 아쉬운 보험업계
4
금감원, 대형 GA 엑셀금융서비스 종합검사 착수
5
금소법 시행 코앞, 보험사‧GA 긴장
6
실손보험, 많이 쓰면 보험료 대폭할증 추진…자기부담률도 상향
7
불완전판매 시 수입 50%까지 징벌적 과징금
8
GA 지점설치 절차 간소화 나선 손보협회
9
차기 손보협회장은?… '2파전 구도vs아직 예측 불가'
10
판례 무시하는 금감원, 대법 위에 있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일자 : 2007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