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화술의 핵심 포인트를 익히라!"<BR>영업화술은 효과적인 상품설명을 위해서 중요하다.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이나 효용을 다양한 각도에서 고객에게 설명하여 짧은 시간 내에 구매를 결정하도록 하는 데는 영업화술의 숙련도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진다. <BR><BR>무엇보다도 영업화술에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일이다.<BR><BR>많은 회사에서 영업화술에 대하여 연구해본 결과 겹치고 덜 중요한 것을 제외하면 7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BR><BR>◆영업화술의 핵심 포인트<BR>①분명한 자기개념을 간는다. 자기의 성격을 파악하여 고객과의 면담시간에 좋지 못한 성격이 나오지 않도록 유의한다.<BR><BR>②고객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건성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감성과 이성을 총 동원하여 듣는다.<BR><BR>③표현을 명확히 한다. 자신의 생각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표현하고 자신이 한 말이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지를 살핀다.<BR><BR>④감정처리의 명수가 된다. 노여운 감정을 건설적인 표현으로 효과적으로 표현할 필요가 있다. 특히 때와 장소, 그리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요구된다.<BR><BR>⑤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 솔직하고 숨김없이 고객을 대하면 고객도 본심에서 우러나오는 마음으로 다가와 진실된 교류가 이루어진다.<BR><BR>⑥이야기를 하는 데 예의를 갖추고 경어를 사용하며 발음이 정확해야 한다. 적당한 크기의 음성이면섣 동시에 강약의 장단이 있어야 한다. 성격이 급한 사람에게는 빠른 속도로 우유부단한 사람에게는 느리게 말한다.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하지 말고 전문용어나 외국어는 남발하지 않도록 한다.<BR><BR>⑦이야기를 듣는 데 딴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상대의 감정을 파악해 의미를 복창하면서 듣는다. 상대의 입장이 되어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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