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보험판매에 대한 신념을 가져라.<BR>보험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이라는 보험에 대한 신념이 있어야 한다. 보험은 연금이며 보험기간이 긴 장기자금으로 IMF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다. IMF 시대에 고객에게 저축을 유도하며 고금리를 받을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리 활동이 애국하는 길이라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BR><BR>⑵긍정적 신념, 희망을 전파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BR>IMF 시대는 활동패턴이 IMF 형으로 바뀌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어두운 대화를 절대하지 말아야 한다. "어렵다. 힘들다, 먹고 살기 힘들다" 라고 설계사가 얘기하면 안된다. 설계사는 미래에 희망을 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두운 대화는 삼가고 "점차 나아지고 있다" 등 좋은 내용과 희망을 이야기 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라도 활발한 대화가 가능해진다.<BR><BR>⑶고객선택은 까다롭게 하라.<BR>고객과 접촉시 고객의 경제상황을 면밀히 파악하라. 그리고 고객이 계약능력이 있는지 세심히 살펴보라. 보장성 2~3만원 하기 힘든 고객을 억지로 가입시키면 유지만 나빠지고 고객에게도 피해. 신계약은 대부분 자동이체를 해라. 자동이체시 고객의 통장 거래내역을 파악할 수 있다. 일시납을 체결하면 등본을 받아라. 왜냐하면 가족을 파악할 수 있어 연쇄계약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BR><BR>⑷만나기전 준비를 철저히 하라.<BR>프로세일즈맨이 되려면 고객을 만나기전 준비를 철저히 해랴. 준비시간이 치밀하고 길면 어떤 상황에도 사전대비하고 대처할 수 있다. <BR><BR>⑸자신만의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차별화된 판촉물을 사용하라.<BR>사탕, 껌, 메모지 등 획일적인 판촉물에서 벗어나라. 고객은 하루에도 10여명의 설계사로부터 비슷한 판촉물을 받는다는 점을 명심하고, 자기자신만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것을 선택해야 한다.<BR><BR>⑹상품을 집중 탐구하라<BR>보험의 구조를 알고 나만의 화법을 연구하여 상품 및 화법의 전문가가 될 정도로 공부해라.<BR><BR>⑺목표를 세워라.<BR>소득목표를 세워라. 소득을 높이기를 원한다면 비월납을 한달 2∼3건 판매해야 한다. 비월납은 월납보다 할인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저축성도 매달 2∼3건은 기본으로 팔아야 소득이 올라간다. 비월납 수당은 매월 봉투에 찍히도록 하라. 세일즈맨의 성적표는 급여봉투 이다.<BR><BR>⑻계약을 했으면 반드시 소개를 받아라.<BR>IMF 에는 소개활동이 가장 효과적이다. 소개를 통해 다시 소개, 이렇게 연결해 간다면 원하는 목표를 다 이룰 수 있다. 내고객에게 정성을 다하고 "고객에게 부끄럽지 않다면 소개해 주십시오"라고 부탁한다.<BR><BR>⑼주변의 많은 사례를 최대한 활용한다.<BR>많은 사례를 알고 있어야 한다. 고객은 사례를 들으면 사례를 자기 현실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BR><BR>⑽양질의 서비스를 실시하라.<BR>"보험료를 내주겠다" 이것은 가장 저질 서비스이다. 정확한 상품설명, 계약관리 및 안내, 배당 안내, 중간중간 고객 직업관련 정보 서비스등 진짜 필요한 서비스를 실시하라.<BR><BR>⑾설계사는 정년이 없다.<BR>지점장, 소장은 정년이 있지만, 설계사의 정년은 설계사의 마음에 달려 있고 고객에게 달려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버림받지 않는 설계사가 되어야 한다.<BR><BR>⑿인간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으나 노력에는 한계가 없다.<BR>더 많이 방문하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계약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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