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소비자연맹은 소비자의 보험에 대한 이해 제고 및 권익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편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항목은 "내가 찾는 보험회사"와 "내가 찾는 보험상품"기능으로, "내가 찾는 보험회사"에서는 소비자 본인이 직접 보험사 경영평가 항목의 비율을 입력해 본인의 안정성 혹은 수익성 성향에 따라 직접 보험회사 순위를 매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내가 찾는 보험상품"은 보험회사 순위정보와 개별상품의 코스트 요소를 감안한 최적의 보험상품정보를 회사와 상품의 개인별 선호도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 주어 합리적인 소비선택을 할 수 있도록 회사와 상품순위 정보를 제공한다.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내게 맞는 사고처리" 코너에 가면 사고 상황을 설명하는 키워드로 관련성 있는 모든 보험판례, 분쟁조정, 상담사례를 참조할 수 있어 사고처리 초기단계부터 보다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인 의문사항에 대해서는 우선 온라인 상담을 신청한 후 이메일, FAX, 전화, 직접면담 등 소비자가 선택하는 방법으로 연맹소속 보험전문위원에게 상담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 축적하는 "Gathering프로그램"을 장착해 국내외 보험관련 뉴스, 논문 및 신간도서 정보를 리얼타임 축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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